• 동물등록 고양이는 외장칩으로 동물등록이 불가한가요?

고양이는 외장칩으로 동물등록이 불가한가요? 고양이는 현행법상 외장칩 동물등륵이 불가하며, 내장칩으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외장칩 구매는 불가하며, 외장칩 이외 인식표, 멍냥민증 등의 제품은 모두 구매 가능합니다.

  • 동물등록 외장칩을 분실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외장칩을 분실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실한 외장칩의 동물등록번호를 모를 경우]
외장칩마다 고유 번호가 부여되어 있기 때문에 분실 시에는 외장칩을 새로 구매하여 신규 동물등록번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외장칩을 구매하시면 동물등록이 진행되며, 관할 지자체에 연락 후 기존 내역 삭제 또는 변경 신고 처리하시면 됩니다.

[분실한 외장칩의 동물등록번호를 알고 있을 경우]
분실한 기존 외장칩 번호를 알고 계시다면 신규로 발급받을 필요 없이, 산책 시 <보호자 이름/보호자 연락처/동물등록번호>가 기재된 '인식표'를 착용시켜 주시면 됩니다.
외장칩을 보유하고 있고 싶으신 경우는 외장칩을 새로 구매하여 신규 동물등록번호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동물등록 동물등록 시 휴대폰 번호를 2개 등록할 수 있나요?

동물등록 시 휴대폰 번호를 2개 등록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2개의 휴대폰 번호 등록을 원하시는 보호자님께서는 기타 요청사항이나 배송메시지 등의 란에 요청사항과 함께 두 번째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시면, 동물등록 접수 시 첫 번째 번호(메인 번호)는 '휴대폰번호'로, 두 번째 번호(서브 번호)는 '전화번호'로 나누어 접수해 드립니다.

*따로 요청이 없으신 경우, 기재해주신 1개의 번호로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동일하게 접수됩니다.

  • 동물등록 외장칩을 받았는데 정보 조회가 안돼요

외장칩을 받았는데 정보 조회가 안돼요 외장칩을 구매해 주시면(동물등록을 신청해 주시면) 닥터멍닥터냥이 보호자님의 신청서를 확인하고 국가 기관에 접수 후 고객님께 제품을 발송합니다.
접수한 신청서가 국가 시스템에서 승인이 되기 까지는 시간이 소요되며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조회 시 '승인대기중' 또는 '접수중'으로 뜨면 정상 처리된 것으로, 며칠 후 승인이 완료되면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가 시스템에서 승인 처리되는 시점은 기관 처리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동물등록 등록된 정보를 어디서 조회할 수 있나요?

등록된 정보를 어디서 조회할 수 있나요? 등록이 완료된 반려동물의 정보 조회는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동물등록->동물등록확인]에서 가능합니다.
정보 조회 시 보호자의 정보와 동물등록번호(RFID)가 필요합니다.

https://www.animal.go.kr/front/awtis/record/recordConfirmList.do?menuNo=2000000011

  • 동물등록 동물등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동물등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외장칩 또는 외장칩 선물세트를 구매하시면 동물등록이 진행됩니다.
제품을 고르고 구매하기로 넘어가면 보호자님 정보와 반려동물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입력해주신 정보를 토대로 닥터멍닥터냥이 동물등록을 진행하고 제품을 발송하면 동물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된 정보 조회는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